피부관리 꿀팁 노화 피부에 좋은 음식과 저분자 콜라겐 종류

피부관리 꿀팁 노화 피부에 좋은 음식과 콜라겐

피부관리에 중요한 진피층

피부는 크게 보호 역할을 해주는 표피층과 피부를 지탱해주는 진피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진피층이 튼튼해야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진피층을 튼튼하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노화와 콜라겐 감소

사람은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적인 세포재생속도의 둔화,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 함유량의 감소와 자외선으로 인한 콜라겐 파괴 등과 같은 이유로 피부의 노화가 진행됩니다. 피부 노화의 증상으로는 깊은 골 주름과 기미 등이 있으며 이는 미용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피부 노화를 늦추려고 노력을 합니다

엄마와 딸 피부 비교

여성들이 원하는 동안 피부를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의 건강함과 주름에 가장 영향을 주는 진피층을 이루는 콜라겐의 양을 충분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시중에는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는 수 많은 화장품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바르는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콜라겐의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영양제와 음식을 통해서 콜라겐을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콜라겐의 종류와 함유 음식

콜라겐의 종류는 크게 식물성 콜라겐과 동물성 콜라겐, 그리고 피시콜라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영양제의 경우 이러한 콜라겐을 추출하여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공하여 판매됩니다. 따라서 본인 기호에 맞추어 식품을 통해 콜라겐을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물성 콜라겐

동물성 콜라겐 돼지껍데기 족발 닭발

돼지껍데기, 닭발, 족발 등은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그래서인지 주위에 피부 미용을 위해서 돼지껍데기를 드시는 분들을 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유의하여야 할 점은 동물성 콜라겐은 고분자 콜라겐(쉽게 생각하면 크기가 큰 콜라겐이라고 생각하면 됨)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우리 몸이 쉽게 흡수하지 못한 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분자 콜라겐을 통해서 피부 미용을 위해서 필요한 양을 섭취 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물성 콜라겐

식물성 콜라겐 히바스커스와 카놀라

최근에 각광 받는 콜라겐으로써 히비스커스와 카놀라 등에서 추출한 콜라겐입니다. 추출하는 과정에서 식물 등에서만 얻을 수 있는 파이토케미컬이 함께 추출되어 건강식품이나 영양제의 형태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식물성 콜라겐 또한 단백질이기 때문에 단백질을 부족한 채직주의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단백질 섭취 수단이기도 합니다. 또한 저분자 콜라겐이라서 체내 흡수율 또한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많이 유통되지 않아서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피시 콜라겐

 

피쉬 콜라겐 명태 멸치 대구 아귀 홍어 전어

피시 콜라겐은 명태, 멸치, 대구, 아귀, 홍어, 전어 등 다양한 어류에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입니다.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분자 콜라겐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건강식품 등으로 제조되어 유통되는 경우 생선이라는 특징 때문에 다소 비릿한 맛이 있어서 이를 줄이기 위해서 여러 합성 첨가물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생선류이기 때문에 본인의 기호에 맞추어 요리를 해 먹는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을 쉽게 섭취할 수 있어서 추천해드리는 섭취 방법입니다.

 

건강에 중요한 콜라겐

콜라겐은 피부의 진피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포조직에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피부미용이 목적이신 분들도 콜라겐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준다면 피부의 노화뿐만이 아니라 인체 전반의 노화를 억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시 콜라겐을 섭취하기 위해서 먹는 어류 등에는 오메가 3와 같은 몸에 좋은 지방산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사습관과 함께 저탄 고지와 같은 식이조절을 병행한다면 젊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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