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 살이 생기는 원인과 팔뚝 살 빼는 마사지 방법 6가지

늘어지는 팔뚝살이 고민인 여성

팔뚝 살이 안 빠지는 이유 궁금하시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은근히 신경 쓰이는 우람한 어깨 라인과 늘어진 팔뚝 살들. 

특히 팔뚝 아랫부분의 탄력 없이 덜렁거리고 출렁출렁한 팔뚝 살은 운동을 해도 쉽게 해결되지 않아 고민하는 여성이 많습니다.

 

매끈하고 가녀린 어깨선(승모근)과 야리야리한 팔뚝살을 아름다운 상체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또한 잘록한 개미허리와 사과 모양 같은 애플힙에서 이어지는 매끈한 다리라인은 많은 여성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하체의 조건이기도 하죠

 

그래서  아름다워지길 원하는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하면서 날씬한 몸매 만들기에 열중하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생각하는 것만큼 노력의 성과를 얻기 쉽지 않다는 것을 경험으로 아실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글을 통해서 원인과 해결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어깨라인과 팔뚝라인이 두꺼워지는 원인

 

다른 곳은 날씬한데 유난히 어깨라인이 두툼하고 팔뚝 살이 두꺼운 여성들의 경우 어깨라인이 드러나는 오프 숄 혹은 민소매를  입어 보는 것이 소원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많습니다. 그럼 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여  림프절의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쌓여서 생기는 경우 

  • 팔뚝 윗부분에 위치한 삼각근 과잉 발달과 단단하게 굳어서 림프의 흐름을 방해하는 경우 

  •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와 팔뚝에 쌓인 피로 물질이 단단해져  림프순환을 방해하는 경우 

  • 팔을 많이 사용하는 업무나 노동으로 인한  피로 물질의 누적으로 림프순환을 방해하는 경우 

  •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체의 불균형으로 인한 림프순환을 방해하는 경우 

 

액와림프절

그중에서도 어깨라인과 팔뚝라인이 두꺼워지는 원인  가장  원인은 첫 번째 사례인 액와림프절의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쌓이게 되어 림프순환이 방해를 받는 것이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쁜 어깨 라인과 팔뚝 살을 빼는  효과적인 운동을 하여도 만족한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원인 해결을 위해서는 삼각근 부드럽게 풀어주고 액와림프절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림프절을 자극하여 노폐물이 잘 빠져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팔뚝 살 빼는 마사지 방법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만족할만한 효과를 기대할  있습니다


2. 하루 10 림프순환 마사지로 날씬하고 매끈한 팔 만드는 방법 

 

솟아오른 승모근의  림프 마사지 

왼쪽 승모근을 오른쪽 약지(네 번째 손가락)를 이용하여 부드럽게 앞쪽으로 당겼다 놓았다 하는 느낌으로 6 반복합니다.

이어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쇄골라인의 림프 마사지

왼쪽 쇄골라인을 3등분으로 나누어서 오른쪽 검지(두 번째 손가락)와 손가락) 이용하여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당겼다 놓았다가를 6회씩 반복합니다.

이어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삼각근 부드럽게 하는 근육 마사지

왼쪽 삼각근(전삼각근,중삼각근.후삼각근)을 삼등분하여 오른쪽 엄지와 검지 이용하여 어깨에서 팔 쪽으로 부드럽게 꼬집는다는 느낌으로 단단해진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줍니다. 이어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팔뚝 아래쪽의 축축 늘어진 팔뚝라인  마사지

왼팔을 90 각도로 들어 올린 후 팔꿈치에서부터 겨드랑이 쪽까지 오른손으로 지와 검지를 사용하여 꼬집듯이  당겼다 놓았다가를  6회씩 반복 동작합니다.

이어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늘어진 가슴 근육의 탄력을 위한 소흉근 마사지

팔을 90 각도로 올려주고 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오른쪽 가슴 근육(대흉근, 소흉근)을 부드럽게 꼬집듯이 당겼다 놓았다가를 6 반복 동작해줍니다.

이어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상체의 림프들이 몰려있는 액와 림프절 마사지

머리 위로 올린 다음 오른쪽 손바닥을 이용하여  팔꿈치에서 겨드랑이 (액와림프절)으로 쓸어주듯이 하는 마사지 동작을 6 반복합니다.

그다음 허리라인에서 겨드랑이(액와림프절) 쪽으로 쓸어주듯이 하는 마사지 동작을 6 반복합니다.

이어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탄려있는 가슴과 가느다란 팔뚝 살

이렇듯 하루 10분씩만 투자하여 팔뚝 살을 빼주는 셀프 마사지 동작과 운동을 병행하면 우람한 어깨(승모근)와 늘어져서 고민인 팔뚝 살의 탄력뿐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 길고 가녀린 팔뚝과 처지는 가슴 고민의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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