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인트를 잡아야 다리 살이 빠진다?! "제 2의 심장이라 불리는 이곳!! "

 

안녕하세요~ !

 

 

오늘 제가 강조 드리고 소개들이고 싶은 것은

 

 

" 제 2의 심장이라 불리는 비복근과 가자미근 " 입니다.

 

 

 

선생님 ~

 

" 종아리가 너무 당기고 아파요 ~ "

  

" 밤에 자다가 다리에 쥐가 자주 나요 "

 

" 종아리 알이 너무 심한데 어떻게 없에요? ㅠㅠ '

 

 

 

바로. 이

 

종아리 근육 때문에 고민된 적 많으시죠 ?

 

 

 

간혹 종아리 근육이 통증에서 질병으로까지 이어지면

타박상이일어나고,

염좌가 (종아리 근육의 파열, 늘어짐) 심해지면

극심한 통증 및 부종, 혈종(멍)을 동반하며,

 

 

질병으로까지 이어지면 아킬레스건염, 발목염좌,

(흔한) 하지정맥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모든 원인은 바로 종아리를 잡아주는 중요한

제 2의 심장이라 불리는 비복근, 가자미근의 문제이죠.

 

 

 

그럼,

 

이 중요한 근육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종아리 근육의 바로 위에 위치해있는 비복근

까치발을 들거나 무릎을 굽히는 자세에 기여합니다.

 

 

즉, 달리기 하거나 /

점프할 때 가장 힘이 많이 들어가는 종아리 근육입니다.

 

우리 다리의 종아리를 단단하게 지지하여 우리 몸의 체중을

지탱해주고, 전체적으로 큰 움직임에 기여하는 근육입니다.

 

 

 

" 제 2이 심장"이라 불리는 이유는 바로 !

 

 

하체로 흘러간 혈액이 다시 심장쪽으로 올라갈 때

종아리 (하트알) 비복근의 수축 +이완의 운동작용으로 인해

정맥혈관이 자극되어 혈액을 끌어올려주는 정맥펌프기능으로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 비복근과 가자미근에 문제가 생겨 긴장, 단축이 되면

종아리에 젖산이라는 피로물질이 정체되어

하지에서 올라온 혈액을 중간에서 못가게 막아요.

 

 

                                                  심장이 피를 올리는데 일을 더 많이 쓰게되어

                                         심장이 더 빨리 뛰고, 몸이 급 피로해지다 결국 만성피로에

                                                      쌓이면서 간까지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비복근의 바로 아래층에 있는 가자미 근육은

비복근을 보조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종아리 통증오는 해당부위에 물리치료, 찜질 등

여러치료를 해봤자 효과가 없습니다.

 

통증 유발점은 종아리 속 근육 가자미근에

있기 때문입니다.

 

 

 

※ 저의 이번 팜므파탈 모델다리 프로그램은

각기 다른 사람의 체질분석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고객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그리고 보다 정확하게

 

((종아리 트리거 포인트 사진))

 

 

저의 모델다리 프로그램의 종아리 테크닉 중

 통증 유발점 (트리거 포인트)인

종아리의 깊은 속 근육인 가자미근까지

정확한 포인트 테크닉을 들어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 우리 팜므파탈만의 정확한 포인트 테크닉으로

최고의 임상을 내었으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분들에게 100% 만족을 위해

더 좋은 기술을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

 

 

종아리 속근육 이 비복근과 가자미근에 문제가 생기는

외부적인 요인은 무엇일까?!

 

 

(1) 직장생활로 (오랫동안 서있는 자세로 있는 경우)

 

 

 

(2) 하이힐을 신고 오랫동안 활동한 경우

※  비복근이 가장 심하게 수축되는 자세입니다  ※

 

 

 

(3) 날씨가 추운 곳에 장시간 있었던 경우

(낮은 온도가 근육 긴장을 유발시킴)

 

 

 

 

3번의 경우와 같이 우리 몸은

 

 온열요법이 필요한데

저의 벨류에스테틱에서는 이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히팅기를 사용하며,

 

 

모델다리 프로그램에 이용하는 핸즈 기기의 온열로

다른 곳보다 체계적이고 더 극대화된 임상을

꾸준히 이뤄내고 있습니다.

 

 

 

 

※ 모든 질병과 노화는 체온저하와 함께 옵니다.

온열요법으로 비만, 체형관리, 깨끗한 피부(이물질, 독소배출)와

질병없는 건강한 몸의 상태를 만들어 드립니다.

 

 

 

ㅇ우리의 실생활에서 개선하고 예방하기 좋은 꿀팁을 공개합니다!!

 

 

 

(1)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

 

 

(2) 스트레칭

 

 

{1} L자 다리 스트레칭이라고 불리는 이 동작은

벽에다 다리를 세워 놓음으로서 혈액이 중력 때문에

상지로 흐르게되는 동작입니다.

 

 

마지막 {2}  " 하트알 " 스트레칭으로 대중적으로 유명하며

눈치보이지 않고 편안하게 어디서도 할 수 있는

이 동작은 벽에 손을 대고 뒷 다리를 쭉 펴는

이 동작은 비복근/ 가자미근을 이완시켜주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종아리 근육의 전문적인 지식부터 실생활 꿀팁까지

알아보았어요

 

 

 

다음 시간에는 더 이롭고 알찬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이상 햇빛같은 썬쌤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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