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피부관리를 위한 안면과 경부의 림프절 위치를 알아보자

림프이야기

안면 림프절 경부 림프절 바로알기

뛰어난 피부관리를 위해서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림프(Lymph)인데요

림프란 ? 우리 몸에 존재하는 면역 기관중 하나로 림프액은 림프관을 따라 체내 노폐물,피로물질 및 대사물질과 함께 흐르다가 림프절에서 유해물질을 걸려냅다. 이렇듯 림프는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우리 몸속에는 크고 작은 림프절이 400~500개나  존재합니다. 보통 크게 나누어 목. 겨드랑이 서혜부, 복부, 슬와 등을 들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안면부와 경부 림프절의 위치를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면림프절*

 템포라리스 temporalis (관자놀이)

눈꼬리를 중심으로 사선 방향에  위치한 림프절로써 확인 방법은 2.3.4번째 지문으로 부드럽게 눌러주면  약간 파인 부분이 느껴지는데 이곳이 바로 템포라리스입니다.

 

 

파로티스 Parotis

귓구멍 중간에 뽀족하게 나와 있으며 연골 앞쪽으로 보이는 구렛나루 지점의 끝 부분입니다.

 

 

앵글로스 Angulus (볼쪽 넒적한 근육 )

일명 보톡스 근육이라고 하는 곳으로  어금리를 물었을 때 딱딱해 지는 근육자리입니다.

 

 

 

*경부림프절*

 프로푼두스 Profundus

목의 방향으로  내려가 세손가락으로 누르면 넓적하고 움푹 파인 곳으로써 급소에 해당 하는 곳이며  안면에서 내려오는 림프들이 고이는 곳이므로 특히 프로푼두스(깊은 깊숙한 )이라는뜻을 봐도 알수 있듯이 고여있는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들 

프로푼두스 와 터미누스 중간지점을 미들이라고 명칭지어졌습니다.

 

 

 

 

터미누스 Termins

 쇄골뼈 삼각형 모양의 중간 쯤 푹 들어간 곳으로 정맥 바로 뒤에 위치합니다.

 

  

 

 

이상 6개의 안면과 경부로 흐르는 림프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림프순환 관리는 피부관리의 처음과 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매우 중요함니다. 림프절은 이 아닌 으로 이루어 져 있으므로 림프의 흐름을 느끼면서 천천히 마사지를 진행 해야 올바르게 림프순환을 촉진시킬수 있습니다. 특별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림프 마사지를 통한 얼굴축소 프로그램을

작은 얼굴, 깨끗한 피부 | 팜므파탈 아이돌 페이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